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콘텐츠

알림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에너지공사, 2021년 태양광발전 보급사업 설명회 개최

작성자 : 조아영      작성일 : 2021-03-15       조회수 : 220

제주에너지공사, 2021년 태양광발전 보급사업 설명회 개최

- 태양광 360kW, 120가구 보급 및 전문기업육성 추진 -

 

▢ 제주에너지공사(사장 황우현, 이하 ‘공사’라 함)는 올해 태양광발전 보급 지원사업 규모와 도내 그린에너지 전문 기업 육성 및 윤리경영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 공사는 2021년 도내 태양광발전 보급 지원사업 규모를 축소하여, 작년보다 줄어든 360kW, 120가구를 대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공개된 태양광 보급사업 전문기업 선정 절차에 따라 3월 중에 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 이번 설명회의 목적은 사전에 사업계획을 발표하고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들의 공정경쟁을 통해 △전문기업 육성 △시공 품질 향상 △주민 편익을 도모하는 데 있다.

○ 이에 따라 공사는 △태양광발전 보급사업 계획 △사업 예산 및 사업 추진 방향 △21년 태양광발전 보급사업에 관한 지침 등 자세히 안내하였다.

 

▢ 특히 도내 그린에너지 전문기업을 육성하고자

○ △최근 5년간 주택 및 공공시설 태양광 발전설비 보급사업 현황 △분산 에너지 특구 지정 등 추가 설명하고, 사업 추진과 관련된 의견을 수렴하였다.

 

▢ 임경은 그린모빌리티팀장은 “제주는 태풍이 잦고 폭우, 폭설 등 기후조건이 열악한데다 암반이 많아 태양광 설치가 어려우나, 그동안 축적된 기술로 시공 품질은 전국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라며 “공사는 도의 보급 지원사업을 통해 국내의 최고 전문기업 육성과 품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하였다.

 

▢ 이번 설명회는 도 공직사회 코로나-19 특별방역 세부지침 및 공사 특별복무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각 기업의 대표만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이전글 제주에너지공사 정보화 소외계층에 사랑의 PC등 44대 기증

다음글다음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