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콘텐츠

알림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에너지공사 황우현 대표, 탈(脫) 플라스틱 캠페인 ‘고고챌린지’ 참여

작성자 : 조아영      작성일 : 2021-03-04       조회수 : 123

 

▢ 제주에너지공사(이하 ‘공사’라 함)는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캠페인 ‘고고챌린지(Go Go Challenge)’에 동참한다고 10일 밝혔다.

 

▢ 지난 1월 SNS를 통하여 환경부가 시작한 ‘고고챌린지’ 캠페인은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하여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약속한 뒤, 다음 주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황우현 사장은 ‘비닐봉지 사용을 줄이고(Go), 에코백을 사용하고(Go)’ 라는 메시지를 공사 SNS에 공유하며, 일상생활 속 친환경 생활 실천을 다짐하였다.

 

▢ 황우현 사장은 문경삼 환경보전국장의 지명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였다. 이어 ‘고고 챌린지’ 캠페인을 이어갈 다음 주자로 ▲국제전기차엑스포위원회 이사장 ▲행원리장 ▲제주테크노파크 원장을 지명하였다.

 

▢ 한편, 공사는 부서별 ▲친환경 경영 계획 수립 ▲에너지 지킴이 지정 등을 통해 지난해에 기준연도 대비 온실가스 30.5%를 감축하였다. 또한 지방공기업 중 유일하게 기후변화 적응 체계를 구축하고 부서별 기후적응 과제를 수립, 추진하고 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기획관리팀 부민지주임(☎ 064-720-744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