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콘텐츠

알림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에너지공사, 크리스마스 맞아 소외된 아동들을 위해 산타로 변신

작성자 : 조아영      작성일 : 2021-01-12       조회수 : 31

첨부파일 : 20201217_초록산타가 간다 보도자료.hwp (513.5KBytes)

첨부파일 : 초록산타.jpg (470.19KBytes)

제주에너지공사, 크리스마스 맞아 소외된 아동들을 위해 산타로 변신

▢ 제주에너지공사(사장 황우현, 이하 ‘공사’라 함)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김희석)는 지난 17일 ‘제주에너지공사 초록산타가 간다’ 사회공헌사업(이하 ‘초록산타가 간다 사업’이라 함)을 공동으로 추진했다.

 

▢ 초록산타가 간다 사업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경제적인 이유로 소외된 아동들에게 선물을 나눠줌으로써 꿈과 희망을 전하고자 추진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 특히 이번 사업은 직원들이 기부한 매칭그랜트 사업기금을 활용해 추진하였다. 매칭그랜트는 공사 직원들이 매달 5,000원에서 3만원의 기부를 통해 마련된 나눔 기금과 공사 예산을 1대 1로 매칭해 추진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 이번에는 김녕 행복한 지역아동센터와 평대리 해바라기 지역아동센터 78명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선물 나눔을 추진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아이들을 대면하지 않고 선물을 포장하고 각 아동센터로 전달하여 행사를 마무리했다.

 

▢ 공사 이상종 본부장은 “누구나 어린 시절 크리스마스를 맞아 산타할아버지가 주실 선물을 기대하였을 것”이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대면접촉이 어려워 마음만 전하게 되어 아쉽지만, 선물을 받고 기뻐할 아이들을 생각하면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