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콘텐츠

알림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에너지공사, 도내 16개 전기차충전기 제조기업과 공정계약 및 성장지원 간담회 개최

작성자 : 조아영      작성일 : 2020-10-16       조회수 : 32

제주에너지공사, 도내 16개 전기차충전기 제조기업과 공정계약 및 성장지원 간담회 개최

 

▢ 제주에너지공사(사장 황우현)는 지난 7일(수) 13시 공사 3층 회의실에서 도내 전기차충전기 제조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간담회는 지난 8월 19일(수) 풍력설비 유지보수 협력사와의 만남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는 것으로 △도내 전기차충전기 제조업체의 전문기업 육성 지원 △공사 공정계약 제도에 대한 이행 △향후 계량법 개정 사항의 적용 등을 공유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 공사는 제주특별자치도 대행 사업으로 총 56억원 규모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및 운영 사업을 추진하면서 신규 급속충전기 75기 구축하고, 기 설치된 충전기 441기를 운영 관리하고 있다. 도내에는 약 16개 업체에서 전기차충전기를 제조 및 설치하고 있다.

▢ 특히, 2020년 1월 1일자로 시행되는「계량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개정에 따라 전기차충전기 제조사는‘계량기 제조업’ 면허를 보유하여야 지속적인 사업 참여가 가능하다.

▢ 이에 따라 공사는 도내 전기차충전기 제조기업이 전문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기존 사업의 추진현황과 개정된 규정을 안내하였고, 간담회에서 협력사들과 공유한 현안 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지원하기로 하였다.

▢ 조원식 경영지원팀장은 “도내 전기차충전기 제조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강조하였다.

▢ 한편, 공사는 2018년부터 ‘교통약자 맞춤형 급속충전기 구축 사업’ 등 제주특별자치도의 전기차 충전인프라 구축 및 운영 사업을 대행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