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콘텐츠

알림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에너지공사, 태양광발전사업 투자확대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 조아영      작성일 : 2020-10-06       조회수 : 48

첨부파일 : MOU 사진.jpg (153.12KBytes)

첨부파일 : 상생협력 태양광발전사업 MOU_최종.hwp (215.5KBytes)

제주에너지공사, 태양광발전사업 투자확대 업무협약 체결 

 

▢ 제주에너지공사(사장 황우현, 이하 ‘공사’라 함)는 지난 28일 서울에서 햇빛새싹발전소(주)(사장 하봉수)와 태양광발전사업 공동추진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

 

▢ 이번 업무협약은 그린뉴딜과 제주 에너지정책에 부응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다. 햇빛새싹발전소(주)는 도내 태양광발전사업에 투자를 담당하고, 공사는 사업 총괄과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에 기여한다.

○ 햇빛새싹발전소(주)는 한국전력공사(50%)와 6개 발전공기업(50%)이 공동 출자한 특수목적법인으로, 국내 신재생에너지 개발 및 보급을 목표로 2016년 6월 설립된 회사이다.

 

▢ 햇빛새싹발전소(주)는 대규모로 투자(자본금 2,000억 원)하여 태양광발전사업을 새롭게 발굴·추진한다. 이에 따른 태양광 발전소 구축에는 지역 중소기업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 공사는 투자유치로 △주택 △산업단지 △건물 옥상 △주차장 △유휴부지 등에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확대한다. 이로써 도내 태양광발전의 난개발을 막고 지역 내 냉·난방 에너지 비용 절감, 청년 일자리 창출, 지구온난화 예방을 기대하고 있다.

 

▢ 공사 이승환 신사업기획단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 카본 프리 아일랜드 2030(Carbon Free Island Jeju by 2030) 구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이를 통해 스마트에너지시티로의 전환을 앞당길 것” 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