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콘텐츠

알림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에너지공사, “탄소 없는 섬 이야기” 유아 대상 인형극/연극으로 교육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 조아영(기획조정부)      작성일 : 2020-07-24       조회수 : 150

제주에너지공사, “탄소 없는 섬 이야기” 유아 대상 인형극/연극으로 교육프로그램 운영

▢ 제주에너지공사(사장 황우현, 이하 ‘공사’라 함)는 카본프리 아일랜드 2030(Carbon Free Island Jeju by 2030; 이하 ‘CFI’라 함) 주민 수용성 확산을 위하여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는 ‘카본프리 아일랜드 제주 도민 아카데미’ 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미취학 아동 대상 인형극/연극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 CFI 도민 아카데미 미취학아동 대상 연극/인형극 교육프로그램은 지난해 공사가 추진한 사업의 결과인 홍보물 “함께 만들어요, 탄소없는 섬 제주”를 원작으로 하였다. 주요 내용은 자연과 함께 벗 삼아 놀던 어린 친구‘모모’가 제주에너지공사의 마스코트인 ‘에랑이’와 함께 바람과 햇빛으로 에너지를 만들고, 전기 자동차로 움직이는 제주도의 미래를 함께 찾아가는 이야기다.

 

▢ 공사는 지난달부터 도내 어린이집 방문을 통해 연극/인형극 교육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수요조사 결과, 뜨거운 호응이 있음에 따라 당초 계획한 10개소에서 총 33개소로 확대하고 매회 미취학아동 30명 내외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문화예술인들의 어려운 상황을 고려하여 관련 공연을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다. 인형극/연극 공연 시간은 1시간 내외이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외부방문자를 최소화하고 행사방역관리지침을 준수하며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CFI 제주 도민 아카데미 사업의 재원인 제주특별자치도 풍력자원 공유화기금을 활용하여 무료로 운영한다.

 

▢ 공사 황우현 사장은 “카본프리 아일랜드 연극/인형극을 통해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함으로써 CFI 교육 효과가 극대화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CFI 주민수용성 제고를 위해 다양한 세대별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