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콘텐츠

알림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에너지공사-행원리-한국해양과학기술원 ‘어촌뉴딜 300’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작성자 : 조아영(기획조정부)      작성일 : 2020-07-20       조회수 : 44

첨부파일 : 행원리 어촌 뉴딜 보도 자료.hwp (9157.5KBytes)

제주에너지공사-행원리-한국해양과학기술원 ‘어촌뉴딜 300’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제주에너지공사(사장 황우현, 이하 ‘공사’라 함)는 지난 16일 행원리사무소에서 제주특별자치도 구좌읍 행원리,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제주연구소와 ‘어촌뉴딜 300’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번 협약을 통해 공사는 행원리가 해양수산부 ‘2021년도 어촌뉴딜 300사업 대상지 선정 공모*’에 선정되어 성공적으로 사업을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예정이다.

* 해양수산부는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대상지별 평균 10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하여 사회·문화·경제·환경적으로 어촌지역의 활력을 유도할 계획이다.

 

▢ 공사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제주연구소는 이번 협약을 통해 행원리 ‘어촌뉴딜 300’ 사업 홍보와 천초 관련 연구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공사는 신재생에너지홍보관 내 천초의 홍보 및 판매를 위한 장소를 제공하고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제주연구소는 염지하수를 활용한 천초(우뭇가사리) 증식 기술 개발, 기능성 연구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 이를 통해 공사는 발전 단지 주변 지역의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지역 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여 지역상생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 황우현 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사-마을 간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행원리에서 추진하고 있는 공사 주요 풍력발전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