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콘텐츠

알림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카본프리아일랜드 목표 달성을 위한 CFI 제주 도민 아카데미 교육강사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작성자 : 담당자      작성일 : 2020-05-22       조회수 : 38

카본프리아일랜드 목표 달성을 위한 CFI 제주 도민 아카데미 교육강사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5월 25일까지 선착순 30명-

 

▢ 제주에너지공사(사장 황우현, 이하 ‘공사’라 함)는 제주특별자치도가 추진하고 있는 카본프리 아일랜드 2030(Carbon Free Island Jeju by 2030; 이하 ‘CFI’라 함) 실현을 위한 CFI 아카데미 교육강사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지난 11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 교육 내용은 CFI 정책 총론을 필두로 하여 △환경교육 △에너지ㆍ기후변화 이해 △카본프리 기초교육 △교육 시연 등 5일간 30시간으로 구성되었으며, 풍력자원공유화기금 납부사업장을 방문하는 현장학습도 병행될 예정이다.

 

▢ CFI 도민아카데미 교육강사 양성과정은 5월 27일을 기점으로 매주 수, 목요일에 운영되며 6월 10일에 종강을 한다. 교육 우수 수료자는 하반기에 읍ㆍ면ㆍ동 주민단체로 강사파견을 통해 CFI 정책에 대한 대도민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 한편 공사는 아카데미 교육강사 양성 등 CFI 도민 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난 8일 (사)아시아기후변화교육센터와 상호협력 업무 협약을 맺었다. CFI 도민 아카데미 사업의 목표는 도민참여 활성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교육ㆍ홍보프로그램을 개발ㆍ시행하여 정책추진에 대한 사회수용성을 제고하는 것이다.

 

▢ 공사 황우현 사장은 “카본프리 아일랜드 제주도민 수용성 확산을 위해 도민 아카데미 교육강사 양성을 통한 교육 프로그램 전문성 강화, 역량강화교육에 따른 도내 CFI 교육강사 전문 인력 창출 등의 계기가 마련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 접수는 이메일, 팩스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아시아기후변화교육센터(064-722-9505~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