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팁네비 메뉴
주메뉴 건너뛰기

보도자료

Home 자료실 보도자료

[보도자료]제주에너지공사 풍력발전기 화재예방을 위한 소방훈련 실시

작성자 : 전민군    작성일 : 2017-07-06   조회 : 123

제주에너지공사 풍력발전기 화재예방을 위한 소방훈련 실시

제주에너지공사 김녕풍력발전기 화재사고 2주년 맞아 소화설비시스템 성능실증 시험 및 소방훈련 실시

▢ 제주에너지공사(사장 김태익, 이하‘공사’)는 2017년 7월 6일 오후3시부터 신재생에너지홍보관 주차장에서 풍력발전기 화재예방을 위한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 이번 훈련은 김녕풍력발전기 화재사고 2주년을 맞아 풍력발전기 화재에 대한 도민의 우려를 해소하고자 풍력발전기에 설치된 소화설비 시스템 성능에 대한 실증시험 실시, 화재발생 시 소화설비 정상 가동여부, 풍력발전기 주변정리 등 화재사고 예방 및 대응력 제고를 위해 진행됐다.

▢ 철거 된 풍력발전기 내부에 소화설비 시스템(고체에어로졸 타입)을 설치하고 발화지점을 이동하면서 동작기능 확인시험 및 소화성능 실증시험을 추진하여 소화설비시스템 작동여부, 소화약제 방출시간으로 부터 화재진압 까지 소요시간 등을 점검했다. 정확한 시험을 위해서 발화점과 발전기 내부온도를 실시간으로 측정했다. 더욱이 풍력발전기 내부 정비 중 화재발생 시 화재진압 및 비상탈출훈련 실시 등 다양한 상황에 대비했다.

▢ 도민의 안전한 삶과 직결된 화재사고를 대비한 훈련을 실시함으로서 화재사고에 대한 대응력을 높였다. 공사는 창립5주년을 맞아 재난·안전관리를 더욱 강화하고‘안전 최우선’경영활동 전개 및 예방체계를 구축하여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