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콘텐츠

알림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2019.9.30.] 제주에너지공사, 고려대 에너지환경대학원과 MOU 체결

작성자 : 담당자      작성일 : 2019-09-30       조회수 : 252

첨부파일 : 190930_고려대그린스쿨.hwp (2457.5KBytes)

제주에너지공사, 고려대 에너지환경대학원과 MOU 체결

- 협약체결 기념 정책세미나 개최 및 풍력발전단지 현장견학 진행 -

 

□ 지난 9월 27일(금) 제주에너지공사(이하 ‘공사’)는 고려대학교 에너지환경대학원(그린스쿨)과 학술 및 연구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 고려대학교 에너지환경대학원은 2010년 개원한 전문대학원으로, 에너지환경정책․신재생에너지․첨단환경과학의 세부전공을 갖추고 있으며, 각국 정부로부터 추천받은 해외 공무원 및 관련 분야 전문가들을 위한 에너지기술정책전문가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 양 기관은 우리나라 에너지․환경정책 개발과 전문인력 양성 및 ‘탄소 없는 섬, 제주’실현으로 지역에너지전환을 도모하기 위하여 향후 5년 동안 학술정보 및 인력의 상호교류, 공동연구를 수행하기로 약속하였다.

 

□ 특히 협약체결을 기념하여 양 기관의 전문가들이 참여한 정책세미나를 함께 개최하였다. △가축분뇨를 활용한 바이오가스 개발방안 △플라즈마를 활용한 탄소자원화 시스템 △제주에너지공사의 사업현황 및 각종 연구과제의 성과 △에너지전환과 도민참여 거버넌스 구축 등을 발표하여 학술 및 연구협약의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

 

□ 또한 9월 28일(토)에는 공사가 운영하고 있는 동복․북촌 풍력발전단지 견학을 진행하였다. 우리나라 풍력발전기술의 현황 및 개발사업 추진과정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과 그 해결방안에 대해 고려대 에너지환경대학원에 재학 중에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설명하는 기회를 가졌다.

□ 앞으로 제주에너지공사는 고려대학교 에너지환경대학원(그린스쿨)을 비롯한 다양한 연구기관들과 협력하여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카본프리 아일랜드 실현을 위해 정책과 기술 부문에서 다양한 노력을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