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콘텐츠

알림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2019.1.25.] 제주에너지공사, 황금돼지띠의 해 설맞이 만복기원 쌀 기탁

작성자 : 담당자      작성일 : 2019-02-22       조회수 : 317

▢ 제주에너지공사(사장 김태익)가 황금돼지띠의 해를 맞이하여 첫 번째 사회공헌사업으로 ‘설맞이 만복기원 쌀 기탁’사업을 추진했다.

▢ 제주에너지공사는 지난 25일 제주여자단기청소년쉼터(소장 고민좌)에서 설맞이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하도록 200kg 쌀 72포대(1,440kg)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 이날 기탁된 물품은 천사의집, 동광효도마을 등 제주도내 생활형 사회복지 시설 총 11곳에 오는 28일까지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 평소 제주에너지공사는‘제주 풍력자원의 공공적 관리를 통한 개발이익의 도민 환원'이라는 공사 설립 취지에 맞게 지속적인 도민 복지 증진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 특히, 2014년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취약계층 전기요금 지원사업’(제주특별자치도 풍력자원이익공유화 기금 3억원, 공사 예산 3억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시설 월동 난방비 지원사업, 태양광 지원사업,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 장애인 보조기구 지원사업 등을 꾸준히 추진해 오고 있다.

▢ 제주에너지공사는 설립된 해인 2012년부터 공동모금회를 통해 나눔을 실천해왔으며 현재까지 누적기부금은 총 25억227만9천 원에 달한다.

▢ 이날 전달식에서 김태익 사장은“설을 맞이하여 어려운 이웃 주민을 되돌아보자는 취지에서 생활형 복지시설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쌀을 준비했다”며 “공사는 풍력발전과 태양광발전을 통해 얻은 수익을 활용하여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 펼쳐 나아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