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콘텐츠

알림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2019.1.2.] 제주에너지공사 김태익 사장 신년사

작성자 : 담당자      작성일 : 2019-01-11       조회수 : 252

제주에너지공사 김태익 사장 신년사

공사 2019년 己亥年 ‘최선을 다하면 돼(亥)지! 새해를 힘차게!’

 

새로운 희망과 함께 2019년 己亥年 황금돼지띠해가 시작됐습니다.

도민 여러분도 새로운 한 해를 활기차게 시작했길 바랍니다.

 

지난해 우리는 공사의 비전인 ‘제주의 미래가치를 여는 글로벌 에너지 공기업’을 새롭게 선포하면서 사업다각화의 원년으로 삼고 임직원 모두가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공공주도 풍력 자원 개발사업」과 관련하여 한동평대 해상풍력발전지구 지구지정 승인 및 수권 자본금 확대를 통해 사업추진의 동력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태양광발전 단지를 신규로 조성하여 안정적 수익 창출을 확보하였고, 전기차 충전기 보급․운영 대행사업의 시작으로 전기차 관련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으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사회공헌사업을 확대 운영하였습니다. 이런 노력으로 행정안전부로부터 2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인정받았고, 제주특별자치도 자원봉사자대회에서 2018 자원봉사 친화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올해에도 주력사업인 풍력 자원 개발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대규모 해상풍력개발 사업에도 전략적 투자자로서 경영에 참여하여 대규모 프로젝트에 대한 우리공사의 기술력확보 및 수익창출은 물론 제주경제활성화 및 주민참여 등 주민수용성 증진을 위해도 노력할 것입니다.

 

환경영향평가가 진행되고 있는 한동ㆍ평대 해상풍력발전사업은 연내 투자자를 선정하고 발전사업 인허가를 완료하는 목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아울러 월정ㆍ행원 해상풍력 및 행원 신규 육상풍력발전 지구지정 도의회 심의안 제출과 2차 사업 후보지 공모를 위해 주민 의견 수렴과 유관기관 협의를 지속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공유지 및 공공시설을 활용한 태양광발전사업도 대폭 확대하여 공사의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설비운영을 위해 1~2차 행원 풍력발전단지 리파워링 사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특히, 신재생에너지 통합운영센터 구축이 완료됨에 따라 단지별, 계절별, 제작사별 발전설비 운영 및 정비관련 데이터를 구축하여 더욱 효율적이고 과학적인 운영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한편 사업 다각화로 새로운 먹거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와 노력이 요구됩니다. 에너지연구기술센터의 자체연구개발과제를 활성화하여 신규사업에 대한 기획과 사업의 타당성을 검토하여 먹거리 창출을 위한 master plan을 마련하겠습니다.

 

동시에 신재생에너지 효율성 향상 및 설비진단 과학화를 위한 연구도 진행하여 발전단지 운영 및 유지보수에 대한 경쟁력 확보 위한 노력도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철저한 리스크 관리와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해 경영시스템을 선진화함으로서, 조직 역량을 강화하고 윤리경영과 인권경영 등 사회적 가치를 위한 혁신 인프라를 확충해 나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고객 및 주민이 참여하는 열린 행정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는 도민의 공기업으로써 한 단계 더 도약하겠습니다.

 

여러분 황금돼지띠 해인 금년 한 해 “최선을 다하면 돼(亥)지!”란 의미를 마음에 되 세기며 새해를 힘차게 시작합시다.

 

우리 모두의 다짐과 목표가 이뤄지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아울러 가정에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하겠습니다. 올해도 제주에너지공사에 대한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