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콘텐츠

알림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언론보도]JEC 한방진료 봉사활동 실시

작성자 : 조수정      작성일 : 2018-09-20       조회수 : 128

“어르신 건강하세요~!”

제주에너지공사 한방진료 봉사활동으로 어르신과의 사랑나눔 실천

 

▢ 제주에너지공사(사장 김태익)는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과 함께 2018.09.01.(토) 서귀포시 하효동 노인회관에서“제주에너지공사 한방진료 봉사활동”을 개최했다.

 

▢ 하효동에 거주하시는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봉사활동은 제주에너지공사와 더불어 도내 자원봉사자 30여명이 함께 참여하여 사랑나눔에 힘을 실었다.

- 참여 인력은 제주에너지공사 온새미들 봉사단 15여명과 대한적십자사제주지사의 탐라적십자봉사회(한의사 3명 포함)·참살이적십자봉사회·사랑나눔적십자봉사회의 자원봉사자 25여명이 함께 했다.

 

▢ 탐라적십자봉사회에서는 유난히도 더웠던 올해 여름을 지내는 동안 약해지셨을 어르신들의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이에 따라 맞춤형 치료를 실시하였고, 참살이봉사회에서 실시하는 테이핑 시술로 어르신의 관절과 근육통 완화에 도움을 드렸다.

 

▢ 이 밖에도 제주에너지공사 온새미들 봉사단이 이동에 불편을 겪으시는 어르신들을 부축하는 등 원활한 한방진료 봉사를 도왔고, 사랑나눔봉사회자원봉사자 분들의 문화공연으로 폭염에 지친 어르신들에게 활기를 북돋았다.

 

▢ 제주에너지공사 사장은 “휴일에 진행되는 봉사활동에 자율적으로 참여해 준 공사 직원들과 항상 보이지 않는 곳에서 고생하고 계신 탐라적십자봉사회, 참살이봉사회, 사랑나눔봉사회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짧은 시간이었지만 어른신들의 건강을 염원하는 자원봉사자분들의 마음이 지역주민 여러분들에게 잘 전달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오홍식 회장은 “제주에너지공사와 함께 한방진료 봉사활동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적십자봉사원들과 주위 노인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 탐라적십자봉사회 강영남 회장은 “탐라봉사원들과 91년부터 매 월1회씩 전개하던 한방무료진료 활동을 에너지공사와 함께 진행하게 되어 새롭고, 앞으로도 함께 이와 같은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싶다”고 전했다.

 

▢ 제주에너지공사는 창립 6주년을 맞이하여 처음으로 실시하는 ‘한방진료 봉사활동’은 농어촌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의료진단 봉사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에 작은 보탬이 되고자 추진되었다.